티스토리 뷰
까마중은 피로회복, 눈 건강, 노화방지와 특히 정력강화에 도움을 주는 사포닌, 플라보노이드, 아스파라긴산, 아트로핀 등의 정력에 좋은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남성호르몬 증가와 원기회복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아래에서 남성에 좋은 까마중 효능 부작용 열매 먹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까마중 효능
까마중은 성질이 차고 맛이 쓰며, 솔라닌과 알칼로이드 계통의 몇 종의 독성이 들어있고, 간과 신장 그리고 콩팥에 작용합니다.
옛 문헌자료에는 풍을 치료하고 남자의 정력을 강하게 만들어 원기회복과 음위증을 치료하며, 눈을 밝게 하고 몸을 가볍게 한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특히 까마중의 아트로핀 성분은 눈동자를 일시적으로 크게 해서 눈 조절작용의 약한 마비로 오는 심한 바투보기(물체가 가깝게 보이는) 환자에게 일시적이나마 시력을 좋게 할 수가 있습니다.
이 성분을 많이 복용하면 중추신경에 작용하여 처음에는 흥분과 동공 확대, 환각증상을 일으키다가 나중에는 혼수상태와 체온 강하, 호흡 마비 따위를 일으키게 되는데 이로 인해 부교감 신경차단제와 진경제의 약재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현대사회에 들어와서 정력은 많은 남성들에게 있어 큰 관심사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과거에는 발기부전과 같은 성기능 장애는 나이가 많은 사람들에게 주로 발생하는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최근에는 20~30대의 젊은 층에서도 흔하게 발생하고 점점 빈도가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특히 노년이 되면서 발생하기 쉬운 조루나 발기부전에 대한 문제는 남성의 성기능에 대해서 큰 악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한 연구자료에 따르면 인간의 정력은 80대가 넘는 오랜 노후까지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 남성의 약해진 발기장애 치료제로 비아그라가 널리 애용되고 있는 중인데 비아그라는 혈압관계에 부작용이 매우 심하고 복용 후에 사망하는 사례까지 일어나서 큰 문제를 초래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최근에 들어와서 많은 사람들이 비아그라보다는 천연약초로 정력강화제를 찾는 분들이 부쩍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 중에서 까마중은 천연정력제로 많이 알려져 있는데 까마중에는 남성호르몬 성분이 5가지나 들어있어 호르몬 생성을 도와 정력증진을 하는 스테미너 약초로 각광을 받고 있는 중입니다.
요즘 정력에 좋다는 복분자를 많이들 즐겨먹고 있는데 까마중은 복분자보다 유효성분이 50배나 많을 정도로 풍부한 영양성분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또한 블루베리 보다는 30배 이상 많은 안토시아닌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시력과 항암치료에 큰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정력증진의 대표적인 성분으로는 사포닌과 만니톨, 우르솔산, 스테로이드, 뮤신, 유황, 아트로핀, 아스파라긴산, 플라보노이드, 테스토스테론, 식물성 스테롤 등이 남성 정력에 좋다고 검증이 된 성분들입니다.
이 중에서 까마중은 스테로이드계 배당체인 사포닌과 플라보노이드, 폴리페놀, 아트로핀, 디오스게닌 그리고 아스파라긴산 등의 정력에 좋다는 성분들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남성 성호르몬 증가와 발기부전 치료에 탁월한 효과를 가져다주게 됩니다.
아울러 까마중에서 뇌에 흥분작용을 일으키는 아트로핀은 중추신경에 대해 흥분과 진정작용이 보고가 된 상태이고 생리활성 성분과 항산화성분도 함유되어 있어 항피로 작용과 호르몬 분비 작용으로 인해 생식 효과를 활발하게 해 줍니다.
남성갱년기 증상으로는 성적 흥미가 떨어지는 것뿐만 아니라 발기력 저하와 무기력감, 우울증, 피부와 모발 이상, 근력저하 등의 신체 전반적으로 변화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까마중은 이미 발기부전 증상이 지속적으로 발생한 노인들도 술을 담가서 먹게 되면 그동안 침체되었던 정력을 꿈틀거리게 해서 직접적인 치료에 큰 도움을 줄 수가 있습니다.
옛날 사람들은 까마중 열매를 말려서 먹거나 비벼 말려서 술에 타서 일반차처럼 즐겨마시고, 강장효과로 남녀의 발기부전을 치료하고 기력을 보충했다는 말이 있을 정도입니다.
특히 포도상균과 대장균 등의 악성 세균과 체내 염증을 제거해서 방광염과 요도염을 치료하고, 전립선과 신장기능의 혈류량을 크게 향상해 이뇨작용을 원활하게 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까마중을 술이나 효소를 담가서 3~6개월 정도 숙성시켜 침전에 조금씩 마시면 피로회복과 정력을 극대화시키고, 부작용이 많은 비아그라보다 더 좋은 효력을 발휘할 수가 있습니다.
약초에 대해서 제대로 알고 먹나 모르고 먹냐는 큰 차이가 있기 때문에 이런 자기 몸상태를 잘 이해하고 까마중을 비롯해 정력에 좋은 약초들을 체질에 맞게 복용하는 게 무엇보다 제일 중요합니다.
아울러 까마중 껍질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은 주기적으로 오랫동안 복용했을 시에 흰머리가 사라져 모발이 검게 만들어 줍니다. 그밖에 논문자료에서 까마중 추출물은 피부를 구성하는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킴에 따라서 피부 항노화 활성에 우수한 효과가 있고 노화 방지와 주름 개선용 천연물로 사용될 수 있다는 내용이 있기도 합니다.
까마중 열매 먹는 방법
까마중 열매는 담금주나 효소를 담가서 이용할 수가 있는데 담금주를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까마중은 찬성질의 열매로써 뜨거운 성질의 소주에 담궈서 드시면 좋은 항산화 성분을 얻게 되니 담금주를 담는 것이 좋습니다.
- 먼저 채취한 까마중은 물에 깨끗이 씻어서 이물질을 제거해 줍니다.
- 준비한 유리병에 까마중 열매를 넣어 주시기 바라고, 까마중의 양이 적어서 작은 유리병에 담게 되었습니다.
- 다음으로 35도짜리 소주를 부어주며 도수가 높은 술을 못 드시는 분들은 설탕을 한 스푼 정도 넣고 밀봉해서 뚜껑을 닫아주시면 되겠습니다.
- 까마중에는 사포닌과 솔라닌 등의 유효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하루 딱 1~2잔 씩만 드시기 바라고 여성분들 건강에도 좋으니 부부끼리 함께 만들어서 드시면 건강과 사랑을 함께 챙기실 수가 있겠습니다.
까마중 부작용
까마중은 성질이 차갑기 때문에 몸이 차고 냉증이 있으신 분들은 많이 먹지 말아야 하고, 푸른색의 열매에는 독성작용이 있어 다량으로 먹게 되면 복통과 설사, 환각 증상, 구토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가 있습니다.